여드름흉터




 
 

 

Home >여드름흉터 > 여드름흉터증상

여드름은 안드로겐이라는 남성 호르몬이 피지선에 영향을 미쳐 피지를 많이 분비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피지선은 대부분 털이 있는 부분으로 입구가 열려 있어 그로부터 생겨나는 피지들이 털구멍을 통해 밖으로 배출되게 돼 있습니다.

사람의 몸에는 약 3백만 개의 피지선이 있습니다. 얼굴 부위에 여드름이 유독 많이 생기는 것은 피지선이 얼굴을 포함한 머리 부위에 집중적으로 몰려 있기 때문입니다. 흔히 여드름은 유전이 아니라고 하지만 가족들로 부터 어느 정도 영향을 받는다는 것은 이미 밝혀진 사실입니다. 어머니나 아버지 중 한 사람이라도 여드름이 많이 생겼던 자녀는 여드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얼굴에 생기는 여드름은 시간이 문제일 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게 마련입니다. 여드름 치료에는 피부 청결이 아주 중요하므로 하루 두 번 이상 비누세수를 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이미 여드름이 생겼다면 가급적 화장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부득이 화장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수용성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경우에도 외출 후엔 귀가 즉시 물로 깨끗이 씻어 주어야 합니다.여드름은 손으로 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단지 보기 흉하다는 이유로 손으로 짜게 되면 손에 묻어 있던 세균이 피부 속으로 들어가 염증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이른바 손독이 올랐다고 하는 경우입니다. 빨갛게 부풀어 오르면서 아프고, 심하면 고름까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병변 들은 당장의 치료도 치료지만 상처가 아문 다음 귤껍질 처럼 움푹 페이거나 피부가 단단해 지면서 튀어 오르는 등 여러 가지 흉한 흔적을 남깁니다. 흉터는 평생토록 없어지지 않고 보기 싫은 모양으로 남아있게 마련입니다.

 
  강남테마피부과(2호선 강남역 6번출구/02-591-4477))
Copyright ⓒ 2005 by 여드름흉터. All rights reserved.